NRTL

개요
미국에 전기전자 제품을 수출하고자 하는 제조자(수출업자)는 미국 노동부 산하, 직업 안전보건청(OHSA)에서 운영하는 NRTL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국가 인정시험소(NRTL)으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미국에 자사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미국 노동부 산하 기관인 직업안전보건청 (OSHA: Occupational Safety & Health Adiminstration)은 연방법 29 CFR 1901.7에 따라 자국 내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지정시험소 (NRTL: Nationally Recognized Testing Laboratory)에서 제품의 안전 시험 및 인증을 받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NRTL은 북미 시장을 위한 제품을 인증하는 제3자 기관입니다.

NRTL에는 현재 18개의 기관이 등록되어 있으며, 미국 수출을 원하는 기업은 이들 18개의 NRTL 중 한 곳의 인증 마크를 획득하면 안전 인증과 관련한 미국의 법적 요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OHSA로부터 인정 (Accreditation) 받은 NRTL은 제품 및 부품 (재질)이 안전 규격에 적합한지를 시험하고 인증하며, 인증 받은 제품 및 부품은 등록된 후 라벨을 부착하게 됩니다.
NRTL 인증을 받아야하는 제품은 OSHA에서 지정 고시하며, 모니터, 컴퓨터, A/V 기기, 가전제품, 소화장비, 가스장비 등 37개 품목군 약 660여 개의 품목이 해당됩니다.
캐나다에서는 SCC (Standards Council of Canada)로부터 인정받은 인증 기관만이 이러한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NRTL 기관
UL, TUV, MET, CSA, CSL, NSF 등 16개 기관.


Note. 바이어의 요구 또는 지역에 따라 필요인증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바이어와 확인을 해야합니다.

 

인증 마크 예시.
  

 

준비사항

- 신청서

- 사업자등록증

- 샘플

- 전기적 중요 부품에 대한 자료

- CB 인증서/성적서 (보유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