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A

CSA는 독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로서 캐나다 국민의 안전 및 정부, 산업계의 편익을 위해 CSA규격에 따른 시험 및 인증 업무를 제공할 목적으로 1919년 연방헌법(Dominion Act)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CSA본부는 Ontario주 토론토시에 있으며 캐나다의 5개의 지사(벤쿠버, 에드먼턴, 위니펙, 몬트리올, 몽턴)를 설치하여 운영중입니다.
최근에 CSA는 태평양 지역을 총괄하는 사무소로 벤쿠버를 지정하여 홍콩을 중심으로 한국,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호주등 아시아 국가를 지원하는 추세입니다. 캐나다는 미국과 같이 각 주에서 법률을 제정하고 있어 연방법과 주법의 이중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대상기기
캐타다에서는 거의 모든 주(11개)가 전기기기에 대하여 CSA안전시험을 받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의무적으로 CSA승인을 받도록 되어 있는 주 품목은 전기기구, 전기기계, 전선류, 전기부품, 재료 및 가스, 석유 또는 가스연소기구등입니다. 그러나 건전지만을 전원으로 사용하는 위험성이 거의 없는 직류 저전압 기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일 제품이 CSA인증이 없거나 주검사당국의 승인시험을 받지 않고 판매되는 경우에는 법률에 의하여 엄격한 처벌을 받도록 규제되어 있습니다.

 

 


인증 방법
캐나다에서는 주 검사당국의 검사 승인을 받는 경우와 CSA인증을 받는 경우의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전자의 경우는 해당 주에서 해당 로트에 대해서만 한정적으로 적용되는데 반해 CSA인증은 모든 주에 동시 적용되어 승인의 영속성이 유지되어 캐나다 수출시 CSA인증을 선호합니다.


인증절차
1) CSA에 인증신청의뢰
a. 신청자 관련 정보
- 신청자(Client)회사명, 소재지, 담당자 및 직위(소속부서명을 포함)
- 공장(Factory)회사명, 소재지
b. CSA파일번호(처음 신청하는 경우 및 해당 파일번호가 없는 경우는 CSA파일번호 불필요)
c. 제품 관련 정보
- 제품명
- 정격 또는 특징
- 현재 CSA인증품의 모델과 유사한 경우에는 유사점과 상이점에 대한 설명
- 회로도, 사진등의 자료(인증까지에 필요한 비용등 견적을 위해 필요)


2) 시험과 평가 실시
CSA는 서명된 신청서의 수취와 더불어 담당 엔지니어를 결정하고 필요한 샘플 및 관련 자료등이 기입된 수령레터(Ack-knowledgement Letter)를 신청자에게 송부한다.
신청자가 샘플과 관련자료등을 CSA에 송부하면, CSA는 관련자료를 수취하는대로 적합성 규격에 따라서 제품에 대한 평가 및 시험을 진행한다.
a. CSA인증신청시 필요 서류 및 제품
- 서명한 신청서
- 시료(2대) 및 Spare part
- 자료(제품 스펙, 사용설명서, 회로도, 구조도, 부품명세서, 사진등)

3) 파인딩스 레터
평가/시험도중 수정을 요하는 곳이 발견되거나, 그에 관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csa에서 신청자 앞으로 "파인딩스 레터(Findings Letter)"를 송수하여 인증 요구사항에 적합할 필요가 있는 내용을 신청자에게 연락합니다.
a. 파인딩스 레터의 기재내용
- 부적합한 곳의 지적
- 추가정보의 요구
- CSA라벨 도는 표시에 관하는 상세 사항
- 인증레포트의 원고(Proposed Certification Record)
- 인증레포트의 초안(Drafet Certification Report) (경우에 따라 첨부)

4) 파인딩스 레터 회답
a. 지적된 점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를 기입한 수정 동의서
b. 인증레포트의 원고(Proposed Certification Record)확인서

5) CSA 인증
파인딩스 레터에 기재된 사항이 수정되면 CSA의 담당자는 제품의 구조와 시험결과를 요약한 "인증 레포트(Certification Report)"와 승인서를 발행합니다.
동시에 "인증레코드(Certification Record)"도 작성되어 CSA내에 기록이 남습니다.


기타
미국 규격에 대한 인증 서비스 : CSA는 1992년 미국직업안전위생관리국(OSHA)으로부터 미국국가인정시험소(NRTL)로서 승인을 받고 이에 수반하여 CSA는 NRTL에 의한 시험 및 인증이 필요한 광범위한 전기전자제품과 그 외의 제품카테고리 관련 360종 이상에 이르는 ANSI/UL규격에 대한 인증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CSA가 미국규격에 근거하여 인증을 발행한 인증품에 대해서 CSA마크에 "US"의 표시를 붙여 식별을 합니다. 이는 미국의 UL에서 C-UL Mark를 인증하는 경우와 같이 CSA 및 UL을 동시에 승인받는 효과가 있습니다.